맛집

[대전] 동충하초 유황오리훈제맛집 도덕봉가든

짐콩콩 2024. 1. 16. 15:0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대전오랜전통맛집 이야기하다가,
대전 현지인 2분의 추천으로
점심메뉴는 유황오리훈제맛집으로  
도덕봉가든을 다녀왔습니다.


[도덕봉가든]
📍영업시간 매일 11:00-20:40
📍대전 유성구 동서대로189번길 13



대전 현지인 두분말에 의하면
도덕봉가든은 이미 자식분께서 물려받아
운영중이신 오래된 오리훈제맛집이라고 했어요.!


인근에 계룡산과 동학사가 있어서,
주말에는 사람이 진~짜 많다고 들었어요.
#동학사맛집 #계룡산맛집


도덕봉가든은 전용주차공간이 있어서
비교적 주차걱정은 없으나
조금늦으면 만석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일 점심에 이미 이정도 차있었거든요!


입구에는 도덕봉가든의 메뉴판이 있었는데,
가격이 많이 오른 흔적들이 보였습니다.

오리훈제 1마리는 약 3-4인분양으로 6만원입니다.
2분이서 오셔도 기본 주문이 1마리여서
반마리는 안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도덕봉가든은 3분이상 방문하셔서,
1마리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방문했을때 기준 메뉴판에 적힌
반마리는 추가일경우만 가능하다고 하셨음..
(바뀌었을 수 있으니 주문시 여쭤보세용)


그리고 많이 오른 채소값 덕에
야채, 보쌈배추, 상추는 추가시 2천원 부가된다고
이곳저곳에 안내가 되어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아마자 기본찬이 셋팅되었습니다.
기본찬으로는 쌈야채(상추,보쌈배추) 동치미
양파 쌈장 연근 파인애플후르츠,
부침개 보쌈김치가 나왔습니다.


✨짠✨
야채가득 그리고 오리훈제가 나왔습니다.


오리훈제 한마리의 양입니다.

저는 세명이서 한마리 먹었는데
먹고 적당한 배부름의 양으로 딱이었어요.
윤기 자르르르~~
많이 퍽퍽하지 않고 담백하니 좋았어요.


개인당 주시는 겨자소스에는
오리훈제와 함께나온 야채를 듬뿍넣어서


오리훈제와 함께 쏴악먹으면
아마 쉬지 않고 젓가락질 시작하게 됩니다.ㅋㅋ


그리고 오리훈제 다먹어 갈때쯤 꼭
“수제비 준비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오리훈제주문하시면 수제비가 포함되어 있어요.

쫀독하면서 국물은 칼칼한 수제비.
마지막 마무리를 뜨끈한 국물로 하면
진짜 배가 든든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