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_마늘만두_흙마늘닭강정_모둠회

짐콩콩 2022. 8. 28. 00: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저는 지역마다 시장구경하는 맛이 다양해서
놀러가는 지역의 시장을 방문하는 편입니다
단양에 놀러갔으니 단양시장 구경해야죠

단양은 팔경이 유명하다고 하죠~
근데 단양에는 팔경아닌 구경시장이 있습니다
구경시장의 먹거리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단양구경시장 공영주차장을 검색하고 가면
지상의 주차장과 하상주차장이 나옵니다

사진속 주차장은 하상주차장으로,
매우매우매우 넓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되시며 주차비는 무료였습니다


[단양 구경시장]
📍영업시간 가게마다 상이하나 대략 09:00-18:00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 장날은 매월 1일, 6일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31



우선 단양시장에서 무엇을 파는지 한바퀴를
스윽 돌면서 스캔을 해주었습니다
이쪽 골목은 어떤 음식을 파는지 어느집엔
줄이 길고 짧은지 스윽 파악해준 후
펜션에 들어가 먹을 음식 픽 완료✨


첫번째 메뉴는 단양 마늘 만두 입니다
단양이 마늘이 유명해서 마늘로 만든 음식을
대체적으로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오고 있고 가게앞에
사람들이 복작복작 하길래 들어갔습니다

4시쯤 방문했는데 가기문앞에 적힌 문구
"김치만두 소진"
아..! 유명한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단양마늘만두집은 인삼갈비마늘만두
새우마늘만두 김치마늘만두 떡갈비마늘만두
4종류 마늘만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국 택배주문도 가능합니다


방금전에 나왔는지 김이 모락모락
따듯한 만두가 김을 식히고 있었습니다

무슨 만두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새우마늘만두와 떡갈비마늘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서 포장하실때 사장님께서 바로드실지
나중에 드실지 물어봐주시고 포장해주십니다
이유는 바로 드시는 만두는 따듯한만두를
나중에 드실 만두는 한김식힌 만두를 포장해주세요

나중에 먹을 만두인데 따듯한 만두를 포장해가면
만두의 쫄깃함을 느낄 수 없다는 사장님👍🏻👍🏻
감동입니다🫢


마늘만두는 단양의 마늘과 보약처럼 직접달인 마늘기름을 이용하여 모든 음식을 만든다고합니다

보관기간은 냉장고는 2-3일
냉동고는 오래보관 가능하며
구워서 군만두로 먹어도 맛있다고합니다


쫄깃하고 감칠맛있는 단양마늘만두 맛있습니다


두번째 메뉴는 흙마늘닭강정입니다
사실 검색하고 방문한게 아니여서 많은 닭강정집 중,
줄서서 주문하는 닭강정집으로 갔습니다


메뉴는 마늘후라이드 마늘닭강정 흑마늘닭강정
3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8살인 조카가 있어서 혹시 양념치킨이 조금
매우면 못먹을까봐 반반 주문이 가능한지
여쭤봤는데 그거는 불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매워서 조카가 못먹으면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이왕 주문하는거면 맛있는걸 먹어야하니,
젤 판매량이 높은 흑마늘닭강정으로 주문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이 많이 밀려있어서 웨이팅 했습니다😭

주문과 결제를 먼저하고 핸드폰번호 남겨놓으면
닭강정 나왔을때 전화로 픽업오라고 알려주십니다

닭강정이 튀겨지는 동안 다른곳가서
음식 구매하고 있으면 타이밍 딱😝
저는 이미 지쳐있어서 옆의자에 앉아서
닭강정이 나오길 기다렸습니다
(대략 저는 20-25분정도 웨이팅)


사실 닭강정이 닭강정이겠지,
저녁식사니까 배채울 먹거리를 사자~ 라는
생각으로 산건데... 강원도의 유명한
닭강정보다 진짜 완전 맛있습니다

한마리만 구매한걸 너무너무 후회 했습니다..
다먹고 택배는 안되나 검색해봤는데 따로
택배주문은 받지 않고 있으셔서 아쉬웠어요🥹
한마리말고 두마리이상 주문해서 드세요 꼭🔥

참고로 맵지 않아서 조카도 너무 잘먹었습니다



세번째메뉴는 모둠회 입니다
사실 회는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여서
눈에 보이는 사거리 횟집으로 들어가서
모둠회 포장한건데 완전 가성비 대박입니다..!!
신선하고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포장해주셔서
진짜진짜 깜짝 놀랬습니다🫢

사실 모둠회라고 해도 대부분 광어 우럭 반반
정도만 해주시는데 광어 지느러미 전어
연어 도미까지 진짜 찐 모둠회였습니다❤️


매운탕거리 7천원 주고 포장했어요!!
쌈 뒤로 보이는 소백산 막걸리 5천원이고
아버지가 부드럽게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단양구경시장에는 위에있는 먹거리 이외에도
마늘떡갈비와 마늘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단양 놀러오시면 단양시장 구경하세요☺️

#단양여행 #국내여행 #단양구경시장 #단양시장먹거리 #단양먹거리 #단양간식 #구경시장먹거리 #단양마늘만두 #단양흙마늘닭강정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