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알뜰폰요금제로 바꾸고 통신비 절약하기

짐콩콩 2022. 4. 21. 00:1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핸드폰구입 후 요금제노예로 2년 시간보내다가
드디어 #요금제노예 탈출했습니다🎉
왜이렇게 24개월이 길던지...🥲

같은 데이터량과 문자, 전화량을 사용하여도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약 절반정도를
아낄수 있더라구요!!!
심지어 2년 3년 등 의무가입기간도 없어요!!

대신 알뜰요금제를 사용하시면 기존에받으셨던
놀이동산입장권 할인, 편의점할인, 빵집할인 등
통신사할인은 적용받을수 없습니다
저는 별로 사용하지 않아서 괜찮아요☺️

부족하지만 제가 경험했던 내용을 토대로
포스팅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 바꾸시기 이전에 단말기할부금
요금제할부금 있는지 꼬옥 확인하세요


먼저, 번호이동 신규가입 모두 가능합니다

* 번호이동 : 번호는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
* 신규가입 : 번호도 통신사도 다 변경


✔️번호를 잘바꾸지 않는 저는 번호이동 선택⭐️


1. 통신사 및 요금제를 알아본다

우리가 알고있는 SKT KT U플러스 3사 통신사
모두 알뜰요금제 통신사가 있어요

선호하시는 통신사 혹은 해당 홈페이지 접속하여
원하는 데이터량 통화 문자시간을 비교하여
적합한 통신사와 요금제를 찾으세요

2. 유심구입하기

유심 구입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배송, 편의점 구매 등 으로 편의점 지에스, 이마트,
세븐일레븐, 쿠팡배송, 홈플러스에서 구매 등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심구매하시기 전에 드리는 T.I.P.


새로운 가입을 하려는 해당 통신사 사이트의
이벤트 게시판 가시면 개통시기 / 유심구매방법에
따라 기프트콘 증정 , 상품권 증정 이벤트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뜰요금제 사용하여 절약하시는것처럼
모두 스마트한 구매를 해봅시다☺️

더불어 이벤트 외 어느편의점에서
유심을 판매하는지도 조회 가능합니다👍🏻

✔️ 저는 SKT에서 U플러스알뜰모바일로
번호이동 하였는데요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이벤트쪽을 들어가니
세븐일레븐에서 유심구매후 셀프개통하면
신세계상품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증정해주는 이벤트 중이여서 고민도 안하고
세븐일레븐 내방하여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 대상요금제도 꼭 확인하세요


매장을 한바퀴 돌아보니 유심은 안보여서
직원분께 "유플러스 알뜰요금제 유심있나요!?"
하니 카운터쪽에서 주섬주섬 찾아서 주셨어요
유심가격은 8,800원 입니다


뜯어보면 이렇게 카드형으로 되어있어요

3. 개통신청서 작성하기
(유심요금제 가입하기)

✔️이제부터는 유플러스알뜰요금제
개통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준비물 : 신분증

별도의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해당 알뜰통신사 홈페이지 들어가서
메뉴를 누르면 유심요금제가입하기가 있어요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오고


유심모델코드 유심일련번호를 넣고
가입유형, 요금제선택 합니다


그다음 네이버, 페이코, 일반신청서 중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네이버로 했어요

* 네이버 인증서, 간편인증(페이코 인증서, PASS 인증서, 토스 인증서, 금융인증서), 신용카드, 범용 공동인증서 등 있음


선택한 요금제 맞는지 확인, 신분증정보를 입력,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정보를 입력후
번호이동 인증을 해줍니다

번호이동 인증은 2가지를 해주셔야 하며
인증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은행계좌번호,
휴대폰일련번호, 지로납부가 있습니다


가입자 정보 입력과 부가서비스가입을 선택합니다
저는 부가서비스 무료만 선택했어요 ㅋㅋㅋㅋㅋ


추천인은 없어서 패스!
청구서 받는 방법과 요금납부 방법 선택하기


✨짠 완료입니다✨
이제 거의다 끝났어요! 조금만 더 힘내세요💪🏻


4. 개통 및 유심교체

개통가능한 시간과 요일이 있어요!

📍번호이동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가능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신규가입 : 오전 8시 ~ 오후 10시까지 가능
(요일제한 없음)

※ 셀프개통 이용이 안되는 시간은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셀프개통 가능한 시간에 문자메시지로
[셀프개통] 링크가 전송됩니다.


가입신청서 작성 이후 카카오톡으로 신청접수,
상담원 배정 등 안내가 와서 걱정하실것 없어요!


번호 이동 사전동의 문자가 오는데
링크눌러서 인증해주셔야 개통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인증하면 개통작업시작과
개통완료안내를 받을수 있어요

그 후 계속 폰 사용하다가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끊기게 되는데 그때 유심을 갈아주면 됩니다

저는 재부팅없이 유심변경후 바로 사용가능 했는데
안되실경우 재부팅 한번 해보세요☺️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너무 쉽죠!?
엄마아빠도 변경해드려야겠어요💟

#알뜰요금제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알뜰요금제개통 #알뜰요금제셀프개통 #알뜰요금제개통방법 #자급제 #자급제폰 #아이폰자급제 #갤럭시자급제 #요금제추천 #저렴한요금제 #유심요금제 #알뜰폰통신사 #핸드폰요금제절약 #핸드폰요금제 #부모님요금제 #자급제폰알뜰요금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