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천안] 엄마랑 데이트다녀온 태학산 인근 대형 브런치카페 시유당

짐콩콩 2022. 10. 9. 00:2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엄마랑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엄마는 사람이 많은것보다 조용한걸 좋아하시고
주차가 편해야하고 음식이 맛있어야하고
분위기도 좋아야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은 조건이 붙는 까다로운 박여사님❤️
어디갈때마다 제가 다 고려한다구요~
아시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엄마 제 블로그 맨날 보시거든요)


그래서 위조건들에 충족하는 브런치카페를
찾아보다가 적합한 시유당에 다녀왔습니다.


[시유당]
📍음료 디저트 10:00-20:00
📍피자 파스타 10:00-18:00
📍연중무휴 / 주차장있음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휴양림길 99-18


시유당은 태학산자연휴양림 바로옆쪽에
위치한 카페로 주소는 풍세로 되어 있습니다.

대형카페에 맞게 주차장도 매우 넓어서
주차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안으로 들어오니 포토존이 똬악✨


브런치 메뉴로는 오픈샌드위치 피자
파스타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시유당에서 도너츠반죽으로 직접 만든
와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운터쪽에 그림메뉴판이 있어
메뉴고르기가 편합니다!

출처:네이버 시유당 메뉴판사진

어쩌다보니 음료메뉴판을 못찍어서
네이버에 플레이스에 올라온
메뉴판 사진으로 대체하여 올립니다.
음료 메뉴도 엄청 다양하죠!?

시유당은 홍차의 시향을 할 수 있으며
리뷰작성시 아메리카노 한잔무료이벤트
진행하고 있으니 아메리카노 드시는 분들은
참여하셔서 무료로 드세요~~~


브런치 이외에 스콘과 도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촉촉하고 먹음직스러운 도넛을보고
그냥 지나칠수 없었던 빵순이는
어쩔수없이 레몬크림 도넛을 주문했습니다.


시유당은 1층에서 주문하는 곳이고,
2,3,4층 모두 카페입니다.

2층은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3층은 홀과 테라스 4층은 야외테라스 입니다.
아래에서 실내모습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유당 2층의 모습으로 엘레베이터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 공간이 있습니다.

위의 두사진이 오른쪽
아래 두사진이 왼쪽공간입니다.
시유당의 2층은 전체적으로
우드톤으로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2층에 거울포토존이 있습니다.


다음은 3층 실내모습입니다.
양쪽으로 통창이 있어서 햇살이 잘들어와
밝고 화사한 느낌이 가득한 3층입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은 4층 루프탑입니다.
바닥에 인조잔디가 깔려있어 푸릇푸릇💚
선선하게 바람부는날에 앉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
시유당은 아이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카페지만
4층은 야외테라스여서 노키즈존입니다.
아무래도 테라스여서 위험하기때문에
사층만 노키즈존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햇살이 들어오는 3층과 루프탑이
제일 맘에 들었지만 넘나 더워서 루프탑패스~~
총총내려와 비교적 사람이 적은 2층에
자리잡고 앉았습니다.


2층에는 남녀화장실이 있으며,
여자화장실에는 기저기 교환대가
있는 아주 센스있는 화장실 입니다.

✨짠✨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브런치메뉴의 만드는 시간이 있어서
약 2-30분정도 소요되었지만 카페 구경하느라
시간가는줄 몰라서 체감상 별로 안기다린 느낌!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브런치메뉴는 프로슈토오픈샌드위치와
인절미도너츠와플 그리고 레몬크림도너츠를
주문했는데 두명이서 조금 많은가요~??🤔

깊은 커피향과 우유의 고소함..
바닐라의 달콤함이 적당하게 조화로운
바닐라라떼로 넘 맛있는데
위에 라떼아트까지 넘 이뻤습니다.


레몬크림도넛은 살짝 그을려져
있는 모습이 이쁜데 맛있습니다.



엄마에게 이쁘게 잘라달라고했는데
위에크림만 스윽스윽 ㅋㅋㅋ 귀욤

상콤함 가득한 레몬크림이 들어있으면서
겉의 도넛의 피는 쫀독하면서 부드러운식감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도넛입니다.
이집 브런치맛집이기도 하지만 도넛맛집이예요!

프로슈토 오픈샌드위치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저염 숙성한 프로슈토와
야채찹샐러드가 올라간 샌드위치로
아래 빵은 구운바게트입니다.

엄마는 바게트가 조금 딱딱하다고 했지만
저는 바삭한 식감과 양파와 토마토의 아삭한식감
그리고 발사믹소스의 상콤함이
어우러져서 너무맛있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프로슈토샌드위치
조금 가격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딱!


인절미도넛플은 바삭함보다는 쫀독한맛이 강했고,
인절미가루의 고소함과 연유와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맛있어 입으로 계속 들어갔습니다.


이번에도 난도질 ㅋㅋㅋㅋ

주문한메뉴 모두 맛있고 카페 분위기 좋아서
까다로운 박여사도 만족했습니다!
덕분에 엄마랑 좋은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추천해요❤️


주차장 옆쪽으로는 코스모스가 피어있습니다!


엄마랑 코스모스 구경하고 사진찍었습니다.
올해 첫 코스모스예요~~~~


날씨 좋은날 드라이브 겸
이쁜 코스모스 구경하시고
맛있은 도넛과 커피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