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강원] 설악산 등산코스 및 소요시간 소공원주차장-흔들바위-울산바위

짐콩콩 2022. 4. 13. 10:5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산행일지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다녀왔다가
정말 얼마만에 가본 #설악산 인지🤔


설악산은 벚꽃이 만개했어요🌸


설악산 등반을 위해 소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에있는 벚꽃나무길🌸
근데 글마지막 쪽에 다시기재 할거지만
더더더 풍성하고 이쁜 길이 있어요
평온해 보이지만 강풍주의보로 나무뽑히기 직전


주차는 설악산소공원에 했습니다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032
📍주차요금은 선불이고 일주차 5,000원
📍카드 현금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오늘의 #등산코스 는
소공원주차장-흔들바위-울산바위 입니다
대청봉은 산불예방때문에 출입이 불가능했어요😭
가을에 단풍보며 다시 등산 오르기로🔥

설악산 등산을 위해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
성인 4,500원 입니다


햇살 진짜 좋아서 반팔입고 올라갔어요
쪼르르 흐르는 계곡물도 맑고✨
꽃보고 풀보고 기분 참 좋았습니다


이정표는 열심히 찍으면서 ㅋㅋㅋㅋ
오르면서 주변사진 못찍은거 인지하고
그뒤로 열심히 찍었습니다ㅋㅋㅋ


저기~ 보이는 목적지⛰ #울산바위 입니다


길은 진짜 험하지 않고 잘 되어있어요
#흔들바위 까지 오르시는 분들은 산책정도!?
가파른길도 험한길도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동네마실 나오듯이 편하게입고
충분히 다녀오셔도 될정도예요~


1차 목적지 #흔들바위 입니다
흔들바위에서 줄서서 사진찍고
2차 목적지 #울산바위 go🔥


흔들바위에서 울산바위까지는 1km 입니다
오르막 흙길보다는 계단이 유독 많았어요
등산할때 발삐일 염려도 적은 흙길보다는
일정한 높이인 계단이 저는 더 편하더라구요~


잠시 멈춰서 풍경한번 봐주고


다시 계단 오르고 반복반복


오를때 마치 옆에 바다있듯
파도소리 슈슈슈ㅠ유ㅠㄱㄱ 났는데
그건 #바람소리 🍃🌪
네.... #강풍경보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은 매우 평온해 보이죠?
오르면서 모자 날라가는 모습 두번 보고 ㅋㅋㅋㅋ
정말 날씬하지 않은 저도 휘청휘청 😭
진짜 사람이 날라갈 수 있구나 싶었어요


드디어 도착한 #울산바위 입니다
정상석은 따로 없어서 사진찍을 곳이
마땅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진짜 장난 아니고 강풍으로
가만히 서있는것조차도 힘들정도였습니다😭


뿌리 뽑힐듯 흔들리는 나무 옆 계단으로
올라오는 사람 저예요😅

진짜 옷 휘날리고 몸이 휘청휘청
#설악산케이블카 운행도 못했어요

그래도 등반 성공✨


다시 하산하기~~
사진은 정말 평온해 보이죠!?

소공원주차장에 주차하고나서 울산바위까지의
소요시간은 1시간 27분이였어요
(흔들바위에서 사진찍고 중간중간 쉰거 포함)


오르기 전 블로그에서는 왕복 4시간 정도라고
3시간-3시간30분 정도 잡으셔도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말했던 벚꽃길...
진짜 완전 #벚꽃팝콘 대박이예요
소공원주차장에서 카페가려고 #카페설악산로
네비검색해서 이동하는 길이 였는데요

이곳이 정말 #벚꽃명소 더라구요
드라이브 한번 다녀와보세요!!!

#설악산벚꽃명소 로 등산하지 않으셔도
드라이브로 벚꽃을 즐길수 있습니다💟


#설악산 #설악산등산 #설악산벚꽃 #설악산울산바위 #울산바위 #설악산흔들바위 #흔들바위 #설악산등산코스 #설악산소공원주차장 #설악산주차 #설악산소요시간 #설악산등산시간 #강원도벚꽃 #강원도데이트 #강원도드라이브코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