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우드카빙으로 이색데이트 즐기기_천안노드랩

짐콩콩 2022. 4. 29. 00:0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주말에 친구와 목공방에 다녀왔습니다
처음하는 목공체험이여서 넘나 두근두근❤️

이렇게 손으로 만지작하는거 진짜 좋아하는데
그만큼 결과는 잘안나온 스타일이거든요
손재주 0.000007% 가지고 태어난
들어보셨나요 #똥손 ...🙋🏼‍♀️ 저예요


[Let's craft 노드랩]
📍영업시간 10:00-21:00
📍매주 수요일 목요일 휴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양지4길 6-1



천안고등학교 계광중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는 골목길가에 하시면 됩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목공공방 #목공교육
#주문가구 한다는 푯말이 있어요

주말마다 일정하게 수업들으면서 하나씩
만드는 취미도 참 재미있고 좋을것같아요☺️

미리 연락드리고 시간에 맞춰 방문하니
앞치마와 팔토시가 책상에 준비되어 있어서
그냥 몸만 가시면 됩니다!!!

접시 & 포크 / 숟가락 & 젓가락 중
어느체험 원하시는 고르라는 슨생님~~
시간이 많다면 다하고 싶어요 슨생님🥹

둘다하고 싶었지만 접시와 포크를 선택했습니다
시간은 세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시는동안 주변을 둘러보는데
이미 다양하게 만들어져 진열되어 있는
작품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도마 #서랍 #숟가락 #젓가락 다양해요


💪🏻자자 이제 시작됩니다💪🏻

이 3개의 직사각형이 나중에 작품이 된다구요~
자자 보여드릴게요 🔥스타뚜🔥

📍우드 선택 가능하세요(월넛/메이플)

제가 만든게 월넛이고 좀더 밝은 베이지톤이 메이플입니다


먼저 자를 이용해서 8mm씩 라인을 그려줍니다

(라인 반듯하고 일정하게 그리기 은근 힘들더라구요)


너무 밋밋한 접시는 재미없고 이쁘지 않으니
그려준 라인을 따라 이제 나무를 파낼거예요

이 문양 파는게 진짜 너무너무너무 힘들어요
(하지만 결과물 보면 완전 뿌듯😝)
팔과 손가락에 힘이 잔뜩 들어가고
손 안다칠려고 조심조심

3시간중 2시간정도를 여기에 투자했다고
말해도 될것같아요 ㅋㅋ정말로😭


이때는 몰랐죠 제팔이 아플줄은😅

좀더 길게길게 무늬를 내면 좀더 간단했을텐데
만들때 성격보인다 전 소심한가봐요 ㅋㅋㅋ
무늬가 짧뚱짧뚱
끝까지 계속 파내느라 힘들었습니다

✨꿀팁 - 길게길게 무늬내기


드뎌 다 했어요!!
다하고보니 뿌듯하고 이쁘고 만족💟

옆에 파놓은 나무조각들...
초콜렛 갈아놓은거 같지 않나요 ㅋㅋㅋ!?
(항상 먹을거로 비유하기🥲)


이번에는 포크를 만들어 볼예정입니다
동그란 구멍을 기준으로 일직선을 그려줍니다

이선은 톱질 할 선을 그려주는거예요~~


나무가 움직이지 않도록 기계에 고정시켜주고
그려놓은 선을 따라 톱질을 시작합니다
스윽삭 쓱 싹🪚🪚

그러면 가운데 뽕 하고 구멍 뚫린 모양이 되는데
칼로 진짜 포크처럼 모양을 다듬어 줄거예요
어릴적 칼로 연필깍던거 기억하시죠!?
포크 모양 생각하면서 다듬어주시면 됩니다

선생님이 옆에서 피드백주시고 도와주세요❤️


⭐️짠 ⭐️
모양이 조금 갖추어지니 진짜 접시와 포크같죠!

여기서 끝!!
아니고 사포로 문질러 주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포는 두가지 종류로 사포질 해줄거예요
먼저 검정색 사포로 나무결 정리 및 거칠거칠한
부분을 다듬어준다는 생각으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마찰로 인해 손에서 불이 나요~🔥

그다음 어느정도 부드럽고 정리할 면이
더이상 없다 생각되시면 하얀색 부드러운 사포로
다시 문질문질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로 한번 헹궈줍니다💧
물로 헹궈주는 이유는 나무가 물이 닿으면 정리가
덜 된 부분이 가시가 일어나기 때문에
그부분을 한번더 사포로 문질문질 해주시면 돼요

사포질로 결과과 많이 차이 난다고 해요!
그러니 엄청 열심히 문질러주셔야해요~~


정리덜 된 부분도 사포로 문질러준 후
오일작업을 해줄거예요~~
나무를 한번 코팅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에 오일을 발라 문질문질

그리고 진짜~ 부드러운 사포로 문질문질

오일을 바르고 나니 좀더 짙은색띄니
고급지고 고풍적인 느낌이 들지않나요??


오일칠을 다 끝낸 후 왁스칠도 해줍니다


아!!!!
이모티콘, 이니셜 각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똥손인 관계로 현재까지 만족스러운
작품(?)을 망치지 않기 위해 포기했어요 ㅋㅋ


과일이나 떡 올려먹고 싶은 마음 뿜뿜✨
똥손인데 진짜 너무 잘만들었지 않나요
완전 만족스러워요😝
아마 다 옆에서 도와준 슨생님 덕이 아닐까🫶


포토존에서 이쁘기 사진 찍어주고
부족함 가득한 작품(?) 결과물(?)
정성스럽고 이쁘게 포장해주시는 선생님💟 #이색데이트 #원데이클래스 로 너무 딱이고
기업 및 기관 출강도 하시고 있으시다고 하니
혹시 회사에서 #원데이클래스 진행계획있으면
적극 추천 하셔서 꼭 해보세요
완전 잼써요👍🏻👍🏻 #도마클래스 있드고 하셨는데 넘나 해보고 싶어요
제가 직접 만든 도마와 접시 위에 음식 플레이팅해서
#홈파티 하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친구들 다 초대하고 싶쥬🤗


#천안이색데이트 #천안데이트 #천안목공방 #천안체험 #천안공방 #헤펠레목공방 #노드랩 #천안노드랩 #천안이색체험 #취미 #원데이클래스 #우드카빙 #목공교육 #목공체험 #천안원데클래 #천안우드카빙 #천안목공교육 #천안목공체험 #공예클라쓰

*친구가 이용권을 제공받아 같이 방문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