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경주] 황리단길맛집 한식전문점 향화정

짐콩콩 2022. 8. 7. 00: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웃님들은 시간이 빠르게 간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간다 라는 생각이
요즘 너무 많이 들어요😭😭

제가 일을 시작하면서 2-3년차에
"어떻게 저사람은 10년을 다니지?" 했는데
제가 벌써 10년이 되었고,
일하면서 같이 만난 친구들과 벌써
10년 우정이 되었다는 사실이 신기해요

10년도 되었겠다~ 추억을 남겨야쥬😝
우정여행 경주로 다녀왔습니다
경주 완전 오랜만에 갔더니 관광객이
진짜~ 많아서 발 딛을틈이 없더라구요😮

파워제이로 계획무조건 세워야 맘편한 저인데
요즘 넘나 바빠서 여행계획 세우지못했는데
같이가는 친구가 완전 10000% 만족스러운
경주우정여행을 만들어주었어요❤️
💜고마오 향아💜


경주하면 황리단길이죠~~~
SRT타고 신경주역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고
황리단길로 이동이동-!!!!


10시 20분경 신경주역에 도착하여
황리단길맛집 향화정 으로 향했습니다
큰 도로변사이의 골목길에 각 식당과 카페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는 이정표가 곳곳에
있어서 찾아가시기는 매우매우 쉬웠습니다


사실 이때까지 향화정에서 무엇을 판매하는지
모른채 친구를 따라 골목골목으로 들어갔습니다


드뎌 도착한 향화정❤️
도착해서 완전 깜짝 놀랬어요..!
열한시이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무엇인가요..
그래도 웨이팅 할때 넘 더울까봐 사장님께서
천막과 의자 선풍기, 물을 준비해주셨더라구요


[향화정]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도착함과 동시에 대기예약하셔야 합니다🔥
머뭇거리다가 오래기다리실 수 있어요~
📍웨이팅 예약 걸때 메뉴도 주문하셔야하는데
기다리는 동안 메뉴변경도 가능합니다
📍4인 방문시 대기순번이 되어도 자리가 없어
뒷대기번호 2인이 먼저들어갈 수 있습니다


향화정에서는 꼬막무침비빔밥 육회비빔밥
육회물회가 메인메뉴로 있고
사이드로 해물파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가지씩 다 주문했어요✨


대기를 걸고 오픈하기를 기다리던 중
처마아래 제비둥지가 있는걸 발견했어요
어미제비가 식량 물어와 아기제비들 입에
넣어주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찍었는데
확대하다보니 화질이깨지네요🥹


아 향화정화장실은 외부에 위치하고 있고
남녀가 분리되어 있으며 매우 깨끗합니다


저희의 대기순번은 25번째여서
간절한 마음으로 실내에 자리가 30여팀
받을 수 있어서 오픈과 동시에 들어가고싶다🙏🏻
였는데.. 그건역시나 틀렸어요 😭

대략 20팀 정도 들어가는것 같았습니다


알람이 언제오나 핸드폰을 붙잡고 기다리면서
이곳저곳 둘러보니 블루리본이 두개받았네요


그리고 포토존도 있어서 사진 찍었어요!


기다림 끝에 드디어 들어간 향화정😝
기다리면서 음식주문을 미리 받아서인지,
회전율이 나름 생각보다 빨랐어요
대략적으로 회전시간은 30-40분 정도(?)

입장하고 8분이내로 음식이 바로 나왔던것같아요


완전 바삭바삭 어떻게 이렇게 부친거지?
싶을정도로 얇게 바삭바삭한 해물파전
새콤달콤한 간장찍어먹었더니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파전이 제 원픽⭐️

육회비빔밥은 육회에 양념이 되어 있어
별도의 소스를 넣지 않고 밥을 넣어 비벼먹으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일반육회비빔밥 맛이였습니다


그리고 꼬막비빔밥과 육회물회인데요
꼬막이 짜지 않고 딱좋은 간이여서
밑반찬으로 나온 김에 싸먹으면 너무맛있어요
친구의 원픽이였습니다!

육회물회는 두친구의 픽을 받았는데요
새콤달콤 한맛과 육회가 너무너무 잘 어울러졌어요
기본으로 소면과 공기밥이 제공되어
물회먹을때 면파 밥파 싸우지 않고 먹을수 있어요


완전 맛있어서 웨이팅하면서 먹어도 되겠다
싶은 경주맛집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오시면 후회하지 않을실겁니다😝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고 해요

#경주맛집 #황리단길맛집 #경주향화정 #향화정 #경주해물파전 #경주육회비빔밥 #경주육회물회 #경주꼬막비빔밥 #경주여행 #우정여행 #가족여행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