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전] 드디어 방문하게 된 목구멍 솔직후기

짐콩콩 2022. 8. 21. 00:3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저기압일때는 고기앞으로 가라~~
라는말 있는것처럼 오늘 하루 열심히 일하면서
불태우고 삼겹살 먹으러 목구멍에 다녀왔습니다

이전부터 인스타를 보다보면 가마솥뚜껑에
두툼한 고기와 미나리, 잘익은 빨간김치를
올려 구워먹는 목구멍이 많이 나와서
이전부터 너무나 가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지 뭐예요~~?!😝

저 아직 미나리랑 삼겹살 같이먹어본적 없거든요
이 조합 장난없다는 이야길 듣기만 했어요😭


[목구멍 대전둔산점]
📍영업시간 16:00-01:00
📍매주 화요일 휴무
📍대전 서구 둔지로 15 1층



목구멍은 둔산동 먹자목골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개별 주차장은 없습니다
둔산동은 많이 복잡해서 운전해 오시는것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게앞에 도착하니 입구옆 목구멍의 시그니처인
커다란 가마솥뚜껑이 걸려있습니다

그리고 적혀있는 옳은말👍🏻
"숙성이고 나발이고 좋은고기가 맛있습니다"
맞습니다 좋은고기가 제일 맛있죠!
좋은 고기를 사용한다는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목구멍의 메뉴판입니다

목구멍은 많은 메뉴대신에 돼지고기 미박삼겹살과 특목살과 소의 갈비본살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주문은 3인분 부터 가능합니다
✨섞어서도 주문가능합니다✨

"둘이서 방문했는데 3인분 너무 많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3인분 주문하셔도
완전 싹쓰리 가능합니다✨
걱정마세요🤗 우리의 위는 강해요💪🏻


근데.. 솔직히 솥뚜껑에 구워먹으면 ...
진짜 말해뭐해 아닌가요?
무조건 맛있죠!!


목구멍은 특이하게 테이블위에 쟁반뒷부분을
메뉴판으로 만들고 주문을 하면 쟁반을 뒤집어
반찬이 올라가는 반찬쟁반으로 바뀝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간 아이디어 기발합니다😝

밑반찬으로는 잘익은 배추김치와 갓김치
그리고 콩나물 마늘 쌈장 쌈야채,
개인당 간장양파와 소스가 나옵니다

매장은 매우 넓어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지만
요즘 핫플이여서 웨이팅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운좋게도 비오는날 방문해서인지
웨이팅없이 바로 앉을수 있었으나
먹는동안 웨이팅줄이 금방 생겼습니다

비가오는날이여서 매장밖이아닌 안에서
기다리시니 빨리먹구 빨리일어나게 되더라구요😓

아!
테라와 진로 2병 주문시 뽑기 1회도
가능하다고하니 참여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테이블에 있는 쟁반메뉴판에는 사이드 식사메뉴가 적혀있지 않아 벽쪽의 메뉴판 첨부하였습니다

목구멍의 식사류는 고기에 싸먹으면 찰떡궁합인
비빔회냉면과 물냉면, 라면, 비빔면이 있고
든든한 한끼를 할 수 있는 도가니된장과
공기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뜨끈한 국물을 맛보기위해 사이드로
도가니된장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고기가 나오고,
직원분께서 비계로 가마솥뚜껑을 잘 닦아주신후


치익-🔥
주문한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요즘따라 삼겹살보다는 목살이 더 맛있어서
목살 2인분에 삼겹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근데 여러분... 목살 두께 보이시나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니 최고👍🏻

고기가 점점 익어가면 기름이 나오는데
그때 김치를 솥뚜껑위로 올려주시면됩니다

맛보기 전부터 알 수 있는
그냥 무조건 맛있을 비주얼✨

배추김치 갓김치 콩나물 그리고 마늘도 같이
올려서 잘 구워줍니다

어라?🤔
근데 뭔가 빠진거 같죠!?

맞아요... 목구멍은 미나리 삼겹살인데...
미나리가 없어요...



아쉽게도 미나리가 시즌종료되어 없데요
미나리가 철이 있나 해서 검색했더니
3월-12월로 나오던데..
솔드아웃인건가🤔
여튼 ..! 미나리삼겹살은 못먹었어요
뭐 이렇게 다시 재방문 하는거죠 ㅋㅋㅋㅋㅋ

타지 않게 잘익은 고기는 콩나물 위로 올려주고



본격적으로 삼겹살과 목살 먹기 시작했습니다
같이 방문한 언니가 한입 먹더니
구워주신 직원분께 "너무 맛있어요🥹"
직원분 살짝 당황 "맛있게 드세요☺️"
ㅋㅋㅋㅋㅋㅋ러블리한 언니💜
한입먹구 진심이 나왔습니다


잘익은 김치와 함께 뇸뇸🥰
진짜 돼지 잡내 나지 않고 질기지 않고
완전 보들보들 식감도 딱 좋았습니다

근데 주변을 둘러보니 저희 밑반찬에는 나오지
않은 파절이가 옆테이블에는 다 있지 말입니까..?

그래서 직원분께 혹시 파채가 빠진것 같다
말씀드리니 바로 준비해서 주셨는데,
말안했으면 큰일날뻔!
짜지 않고 딱 맛있는 파채였습니다
고기와 파채조합 최고👍🏻


그리고 뒤이어 나온 도가니된장찌개입니다
살짝 차돌된장찌게보다는 구수함이 덜한데
구수하며 깊은 맛을 내는 된장찌게로
공기밥과 먹으면 한그릇 뚝딱 입니다


완전 배불배불
둘이서 삼인분 완전 가능하죠!
걱정마시고 방문하셔서 맛있게 드시고오세요~
저는 미나리 삼겹살 먹으러 또또또
재방문 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미나리와 삼겹살 조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