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등산] 사개월만에 오르는 등산_도봉산_도봉산역에서 신선대코스

짐콩콩 2022. 2. 15. 08: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작년에 다이어트한다며
새해목표를 21번 등산하기로 잡았는데
(21년이니까 21개 산을 타야겠다는 새해목표)
작년에 10개밖에 못탔어요😭

이번에도 20개 타기는 어렵겠지만
작년만큼만 타자~라는 생각으로
올해 첫산으로 도봉산을 올랐습니다!

목표는 도봉산의 신선대‼️‼️‼️

저는 지방에서 올라가서 서울역에서 도봉산역까지
1호선을 타고 슝슝~ 대략 40여분 걸렸어요
도봉산역 전에 도봉역이 있는데
여기서 내리시면 안됩니다!!
저 여기서 내렸다가 냅다 다시탔어요😭😭

도봉산역에서 내리신 다음에 1번출구 gogo-!

도봉산역 1번출구 바로앞 횡단보도를 건너시면
여러곳에 등산로 입구를 안내해주기에
헤매지 않고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사실 등산복입은 분들 따라가면 다나와요 최고👍🏻

길따라 굽이굽이 걷고 식당가를 지나쳐 쭈욱
걷다보면 낙타라는 카페가 있고
두갈래길이 나옵니다

왼쪽 오른쪽 아무길로 가도 다나와요!
끌리는 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ㅎㅎ
왼쪽은 식당 오른쪽은 등산복매장있어요

SMALL

갈래길에서도 쭈욱 올라오면
도봉탐방지원센터가 나오고
더 올라오면 북한산 국립공원 표지가 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어~ 쭈욱 올라 갑니다!
신선대로 가시는 분은 자운봉 안내 표지판을
보고 길따라 오르시면 됩니다
현재지점 기분 2.1km남았습니다!

제가 느낀 도봉산은 난이도 ⭐️⭐️⭐️정도입니다

이유는 아래 사진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경사가 급하지 않은 등산로 코스정도이다가
신선대 올라가는 길목이 급 가파르고
돌을 올라야 한다 정도여서 나름 쉽습니다!

그러나 장갑과 등산화는 정말 필수‼️

앞에 걸어가는 두사람은 등산을 함께하는
제친구들 이지만 소중하니 모자이크처리💜

도봉대피소 위치 기준 신선대까지는
편도 1시간 10분 소요되고 난이도는 어려움입니다
하지만 읏샤읏샤 힘을 내서 올라가봅니다⭐️

이곳을 지나 쭈욱 더 올라갑니다

자운봉 1.1km남았어요!
여기까지 경사가 심하지 않아
쉬지 않고도 충분히 오를수 있었습니다

마당바위에 올라 잠시 쉬었습니다
여기가 중간지점인듯 모두 앉아서 쉬시더라구요~
누워도 넓은 마당바위에서 잠시 쉬면서
풍경 촬칵📷📷

크으 이런 맛에 등산하죠~~

마당바위에서 신선대까지 50분 소요!
갑자기 매우어려움 코스 뭔가요..
50분 걸린다고해서 친구와 저는
하아~ 오케오케 1시간 10분 소요!
하면서 다시 오르기 시작했어요 ㅋㅋㅋㅋ

마당바위부터는 조금 경사도 생겼어요!
이때부터 같이간 친구 두명(선발대)은
안보이기 시작😭😭
저 두친구는 정말 날다람쥐입니다!
다른 친구한명과 저는 항상 후발대...🥲

마당바위에서 올라온만큼만 가면 자운봉이다!!
하면서 잠깐 서서 숨만 돌리구 다시 출바알

오르는길 제 갬성에 맞는거 같아 찰칵📷
이날 미세먼지가 좀 있어서 살짝 뿌애요

선임쉼터에 도착하니 고양이 두마리가 있었어요
너넨 대체 어떻게 여기에올라왔니🤔
사람도 잘따르고 완전 편히 쉬고있더라구요

잠쉬 앉아서 쉬다가 발견!
오잉 신선대 0.3km남았다구..!?
갈수있어 갈수있어~~

근데 너무 가파르고 돌많은거...사실인가요
꺄 그래도 300미터야! 하면 올랐어요

네! 계단도 있구요!!
계단을 오르면 신선대가 있을줄 알았는데..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계단 오르면서 넘이뻐서 찍었어요 ㅎㅎ

이 암벽등반 뭔가요!!!!
이곳 때문에 장갑 정말 필수 입니다
붙잡고 올라가야하는데 손이 정말 시렵습니다

다행인건 돌이 많이 미끄럽지 않고
오르시다보면 어딜 밟고 올라가야하는지
밟아야 하는 부분이 보이실거예요!

암벽 등반후 도착한 도봉산정상

신선대 옆쪽으로 보이는 바위
정말 등산하다보면 자연이 너무 신기하면서
아름다운걸 많이 느껴요..!
네모 모양이 어떻게 되었을지 신기해요

도착!!
도봉산역 1번 출구부터 키고왔는데요!
시간은 1시간 40분 소요 되었고
칼로리는 500칼로리나 소모 되었습니다

뿌듯한 등산! 동네산이라도 자주타야겠어요

같이 등산한 친구들이 준간식!
프로틴과 초콜렛 하나먹구 하산합니다!

등산은 아래 식당가까지 내려왔을때까지
총 세시간 소요 되었습니다!
(중간에 틈틈히 쉬는시간도 포함)


모두 즐겁고 안전한 산행되세요🤗


#등산 #도봉산 #도봉산신선대 #도봉산등산코스 #서울산 #서울등산 #도봉산소요시간 #도봉산등산경로 #도봉산자운봉 #도봉산등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