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_수수료_준비물 안내

짐콩콩 2022. 2. 25. 00:0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웃님들은 증명사진 자주 찍으시나요!?
사실 사용할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면
잘 찍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재작년부터 매년 증명사진을 찍어
그때의 제모습을 기록해두자 라는 생각으로
연초마다 증명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사진을 찍고, 오래된 민증을 바꿔보자~
(주민등록증 속의 사진은 누구!?)

주민등록증 재발급 포스팅 go-💕

재발급 신청방법
내방 or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으로는
1. 직접 센터에 방문하거나
2. 컴퓨터로 정부 24에 접속하여 신청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내방하실 경우
현재 주민등록등본지 or 거주지가 아니여도
가까운 행복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발급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동(읍)사무소➡️주민센터➡️행복복지센터
이름이 변경되었더라구요ㅠ 계속바껴~🙄)



인터넷신청절차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해보았습니다
(내방하기 귀찮아서..아..!아닙니다🥲)


먼저 정부24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으로 검색하니
아래 서비스 바로가기가 떠서 바로 클릭!

주민등록증재발급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주민등록증재발급처리기간 : 총 20일 소요
#주민등록증재발급수수료 : 5천원
#주민등록증재발급구비서류 : 증명사진 1장

증명사진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신규와 재발급은 본인이 직접 신청 하며
경우에 따라 보호자가 신청도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SMALL




정부 24의 회원 / 비회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했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공동인증서가 필요⭐️

개인정보 동의를 해야지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인적사항 기재후 확인버튼을 클릭


제가 입력한 정보가 한번 더 보여지고
재발급 사유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006.11.1이전 발급된 증중 재발급이 필요한경우
읍면동에 방문하여 기존주민등록증을 반납하시면
무료로 발급 가능하십니다

저는 해당사항 없으므로 패쓰!


주민등록증 발급 재발급 통보를 신청한경우
본인의 주민등록증 신청이 접수 되거나 읍면사무서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이 배송되었을때, 주민등록증이 교부되었을때 본인이게 휴대전화 문자로 사실을 통보해줍니다

확인사항을 읽어 한번 더 확인하시고 체크해주세요


증명사진 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증명사진은 jpg 사진만 가능합니다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결국 한번 가야한다는 거네..!?)
수령하시기 편한 행복복지센터를 검색하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가 전체 선택되어
있었는데 굳이 저는 동의해야하는 항목이 없어
체크를 모두 풀고 민원 신청하기 클릭했습니다


나의 민원처리결과에서 수령기관 주소 및
약도를 볼 수 있다고 안내팝업이 뜹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
간편인증과 인증서로 인증하면 신청 끝⭐️


그러나 저는 신청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떠서 사진을 변환한 후 다시 진행했는데요,
이번에는

팝업이 떴어요🙄
그래서 내얼굴이 크다는거야! 작다는거야!!
사진 크기는 사진관에서 규격에 맞게 파일을
주셨는데 계속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저는 그냥... 방문해야 하나봐요🥲
귀찮은데.. 언제가야할까요..?

다른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 잘 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재발급 #신분증재발급 #민증재발급 #민증발급수수료 #민증재발급신청방법 #민증재발급비용 #민증재발급서류 #오래된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갱신 #민증분실 #민증분실재발급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