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요리] 선물받은 곶감으로 맛있는 곶감말이 만들기

짐콩콩 2022. 2. 8. 08: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명절에 들어온 곶감으로 곶감말이 만들었습니다

곶감말이
곶감 크림치즈 호두(견과류)

재료는 매운 간단합니다
곶감과 크림치즈 호두만 있으시면 됩니다
저는 따로 호두를 구매하지 않고

하루견과에 들은 호두를 꺼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개 뜯은 흔적

짜란⭐️ 곶감말기전 모양을 다듬은 곶감들❤️

SMALL

여기서 팁‼️

TIP 1. 안에 넣는 호두는 잘랐을때 단면 이쁨을
위해 넣지만 만약 호두가 없을 경우 아몬드나
브라질넛을 넣어도 고소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TIP 2. 호두의 속껍질을 벗겨주면 쓴맛이 덜하고
깔끔합니다. 호두 속껍질을 벗기는 방법으로는
살짝 따듯한 물에 삶아 준후 이쑤시개로 살살
긁어서 벗겨 주시면 됩니다. 살살 긁을때 호두가
부서지지 않게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TIP 3. 도마를 사용할때 움직일 경우 물에 젖은
행주 / 키친타올을 도마 아래에 깔아주세요
그러면 도마가 고정되어 편리합니다

짠 완성⭐️ 곶감말이를 이쁘게 잘라줍니다

<참고영상>

전체과정을 보시겠습니다

곶감의 쫀득함과 치즈와 견과류의 고소함❤️
넘나 맛있어요👍🏻
집에 곶감 있으시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일상기록 #곶감 #곶감요리 #곶감말이
#곶감말이팁 #곶감말이만들기 #한식디저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