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요리] No밀가루‼️No버터‼️No오븐‼️ 오트밀스콘만들기

짐콩콩 2022. 2. 17. 09: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No밀가루‼️No버터‼️
오트밀스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초코스콘만들기위해 초코청키를 구매했지만,
굳이 초코청키를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트밀초코쿠키
오트밀 150g
우유 80ml
꿀 1스푼
소금 조금
베이킹파우더 4g
초코청키 80g

150g 딱 맞춰서 기분 좋아서 찍었어요😅

우선 오트밀을 가루로 만들어줘야해서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갈갈갈~~

믹서기로 갈라서 볼에 담아준후
베이킹파우더와 소금을 넣어줍니다

꿀과 우유도 다 한번에 넣어주세요

주걱 / 숟가락으로 저어주면 점점 반죽이 되집니다

어느정도 뭉쳐면 이때 초코청키를 넣어줍니다

SMALL

골고루 잘 섞어준후 랩봉지에 넣어
이쁘게 동그라미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런후 냉동실에 30여분정도 넣어줍니다

냉동실에 넣어주어야 스콘을 구웠을때
바스스 부서지지 않고 형태를 가진다고 합니다

맨들맨들한 반죽너무 이쁘죠!?
냉동실에서 꺼낸 반죽을 이쁘게 잘라줍니다

다음은 마지막 단계로
180도로 예열을 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깐 후 붙지 않게 띄엄띄엄 넣어줍니다

그리고 180도 10-12분 굽굽‼️

⭐️짠 완성⭐️
겉이 더 노릇노릇하게 하시려면 15분 해주세요

굽고나서 바로 꺼내시지 마시구 식혀야 해요!

초코칩도 군대군대 잘 들어가있고 초코 달달함과
오트밀의 고소함이 너무 맛있습니다
만들기도 너무 쉽고 밀가루도 버터도 들어가지
않아서 다이어터 간식으로 쵝오👍🏻

저는 포장해서 선물했습니다💕


번외로.... 제가

오트밀 블루베리스콘도 만들어보고 싶어서
냉동 블루베리를 넣고 도전했는데요...😅😅

블루베리에 수분이 있어서 그런지 반죽이
뭉치지 않더라구요.. 망..
어쩔수 없이 자르지도 못하고 통째로
구웠는데 망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괜찮은 레시피 있으면
가져오겠습니다 ㅎㅎㅎ

#오트밀스콘 #노밀가루스콘 #노버터스콘 #노오븐 #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간식 #오트밀레시피 #다이어터간식 #집에서스콘만들기 #스콘만들기 #노오븐스콘 #오트밀활용 #오트밀요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