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청주] 육개장 설렁탕으로 유명한 리정

짐콩콩 2022. 7. 26. 00: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청주에서의 근무 D-1 뚜둥
청주에서 2년반을 살면서 국립현대미술관 쪽에
육개장 맛있는 집 있다고 말로만 듣다가
드디어 #리정 가보게 되었습니다


구름이 몽실몽실 하늘이 떠있는 평일점심
오랜만에 차타고 나와서 먹으니
이렇게 행복할 수가 있나욤~~~


[리정]
📍영업시간 08:0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암로 71-1


이른시간부터 늦은시간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 주차는
원래 대로변이 주정차금지이나,
점심시간 12-14시 까지는 주차단속이 없어
주차가능하다고해서 저도 갓길 주차했어요~

안으로 총총 들어가니,
왼쪽으로는 신발 신고 앉는 테이블
우측으로는 신발을 벗고 앉는 테이블로 되어 있어요


왼쪽엔 자리가 가득차있어서
신발벗고 우측 테이블에 착석했습니다


오른쪽 공간의 테이블은 4인테이블
10-12개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메뉴는 매우 심플합니다
수육과 육개장 설렁탕

저희는 특별하니까⭐️
육개장 특으로 주문했어요

#리정 은 SBS 웰빙맛사냥 프로에 소개된 육개장,
설렁탕 전문점으로 1970년대 초에 문을 열어
충청북도 지정 대물림전통음식계승업소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3대째 이어오는 맛에 마늘, 대파의 향과 고기맛이
어우러진 육개장이 인기 있고, 국내산 소고기만을
고집하는 설렁탕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식탁에는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원하는 만큼
덜어먹을 수 있도록 큰통에 담겨져 있고
앞접시, 컵 다대기 등이 셋팅되어 있습니다

깍두기가 적절하게 잘 익혀있어서 참 좋았어요!


원산지를 보니 국내산 한우와
호주산을 사용하시고 계셨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나온
특 육개장~~!


배추김치보다는 깍두기를 좋아해서
깍두기만 먹기좋게 잘라주었어요


제가 생각했던 육개장 맛이아닌
심심 담백한 육개장 국물이였어요!

전 기대가 커서 그랬는지ㅠ
개인적으로 맛은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건더기 다 건져먹었어요!
(특이 왜 특인지 모를정도로 클리어~~~)

다른테이블을 보니,
수육을 주문할경우 밑반찬이 더 나오더라구요
육개장과 설렁탕만 주문할경우 김치만 나와요!

#청주육개장 #청주리정 #내덕동육개장 #청주설렁탕 #청주맛집 #내덕동설렁탕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